티스토리 뷰

길에서도 조심조심

매일 아침 아이들이 학교에 갈때 하는 말이 있습니다^^"차 조심해라~!!"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길위험요인! 이 책에서 자세히 알려줍니다! 보세요~~~안전교육 보물창고!!세상 모든 곳이 신나는 놀이터인소중한 우리 아이에게​​우리는 자주 길을 이용해요자전거를 타거나버스를 기다리거나차를 운전할 때 모두길을 이용하지요길위에는 다양한 종류의 탈것들이 있고,이 탈것들이 항상 길을 가득가득 채우고 있답니다.​​차도를 건널 때는 가장 안전한장소에서 건너세요.제일 좋은 장소는 바로신호등이 있는 곳이랍니다.​길을 건널 때는 항상 조심하고왼쪽 오른쪽 모두 둘러보고 차가 오는지 확인해야 해요길에 아무것도 없다면 그때 길을 건너면 된답니다.​​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도로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그림책입니다.만약 길 위에서 안전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이들 스스로 상상하고 생각하게 하지요.이 책의 저자 클레어 레웰린은 어린이 잡지를 만드는 편집자로 일하다가 작가가 되었답니다~ 내 생에 첫 책 으로 타임지 선정 아동문학 작가상을 받았고, 이를 시작으로 수많은 상을 받으며 어린이책 분야에서 주목받는 작가가 되었어요지은 책으로는 왜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할까 왜 나누어야 하나요?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요? 공포의 이빨 상어 길에서도 조심조심 집에서도 조심조심 등이 있습니다^^​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도로 안전에 관한 기본 상식을 깨치우고,길에서 조심 또 조심하는 습관이 생길거예요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우리가 길을 건너면 했던 행동들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그리고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지요.얼마전 블랙박스로 본 세상 라는 프로그램에서 어떤 아이가 건널목을 주의하지 않고 달려가다 버스에 치일뻔한 영상을 봤는데 깜짝놀랐답니다.그 아이가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란 생각에 눈물이 핑 돌았어요ㅜㅜ그리고 우리아이도 저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니 아찔하기까지 했지요.어른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이든 어른이든 차를 탄 운전자든 길을 걷는 보행자든길에서는 모두모두 조심해야 해요~!!아이들과 안전에 대해 이야기 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져서 좋았습니다^^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입니다!!!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세요~~~~

길에서도 조심조심 에는 우리 아이가 길 위에서 마주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이 담겨 있다. 길을 건너야 하는데 횡단보도가 보이지 않는 상황, 어두운 밤에 차도를 지나가야 하는 상황 등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겪을 수 있을 만한 매우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그 상황에 걸맞은 행동이 무엇인지 아이 스스로 답을 생각하게 한다. 먼저 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홀로 생각할 기회를 줌으로써 아이는 길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어떤 행동이 올바른 행동이며 왜 어떤 행동은 해서는 안 되는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자신의 행동에 납득할 만한 이유를 스스로 추론하게 된 아이들은 이제 안전 습관을 ‘귀찮은 것’이 아닌 자신의 안전을 위해 ‘해야만 하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평생 습관으로 간직할 수 있게 된다.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 중 하나는 ‘올바른 습관’일 것이다. 길에서도 조심조심 을 통해 우리 아이가 도로 안전에 관한 기본 상식을 깨우치고, 길에서의 안전 규칙들을 평생 습관으로 길들일 수 있게 도와주자. 그것이야말로 각종 위험이 존재하는 길에서도 우리 아이가 조심, 또 조심하며 안전하게 살아가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