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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 나를 찾아온 보험회사 직원을 보며, 보험사원은 정말 천직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성격상 누군가에게 다가가 부탁하는 말을 잘 못하는 성격이다. 거절을 받으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도 갖고 있다. 평소 성격은 활발한데 이상하게 영업이라는 직업이 자존심을 접어야 한다는 생각에 그냥 나와는 상관없는 거리감을 느끼던 직업이었다. 그런 영업이란 직업이 올해들어많은 관심이 간다.경영이라는것을 생각한다면 영업을해야 한다라는 글을 어딘가에서 봤기 때문일까. 하지만, 아무리 관심을 가져도 영업이란 왠지 거리감이 느껴지는 직업이다. 그러는 중에 읽게 된 책이 이 책이다.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읽고 난 뒤에나의 느낌은 영업은 해볼만한 재밌는 직업이겠는걸? 이었다.지은이가 서두에 저녁을 먹고 잠들기전에 다읽을수있을 거라는 글을 보며 영업이라는 재미없는 것을 가지고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릴 이라며 생각했다. 그러나 정말 그랬다. 읽는 속도가 느려 저녁시간에 다 읽지는 못했지만, 늦은 시간 읽기 시작한 나는 새벽이 되도록 시간 가는줄 모르고 책에 빠져있었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인지 지인의 지인이야기를 듣는 것마냥 빠져서 읽었고, 회사 영업사원들을 생각하면서 그들에게 부족한것은, 또는 그들도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하며 생각의 꼬리를 물어뜨리며 읽어내려갔다. 그러는 중에 내가 할수 있는것, 나라면 할수 있는것, 내가 해낼수 있을것 같은 것은 무엇인가를 찾아내며 읽었다. 시간도늘 부족하고, 책읽는 속도도 느린 내가 이틀만에 단숨에 읽어버린책. 세일즈 명장이 다음에는 무슨 얘기를 할까? 또 얘기 할게 남아있나? 이런 시각으로 볼수도 있구나 싶을 정도로 이야기 속으로 나를 끌어들인 책이다. 영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또는 영업을 하고 있다면 생각의 깊이를 넓고 깊게 해줄것이다.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by suri
자동차 세일즈맨으로 일했던 경험과 실전 노하우, 국내외 출간된 세일즈 도서들을 섭렵해 얻은 영업의 핵심을 담았다. 월드 클래스 모터스에 입사한 주인공 선우민이 세일즈 명장을 만나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통해 실제 자동차 세일즈맨의 일상을 들여다보고, 초보세일즈맨이 겪게 되는 좌절과 괴로움, 이를 극복하면서 세일즈맨으로서 화려하게 성공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펼쳐놓는다. 책의 마지막 올해의 베스트 세일즈맨으로 뽑힌 주인공은 ‘처음에 가졌던 절박한 심정을 잊지 않고 성공할 때까지 매일 반복적으로 단순하게 영업하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글머리에_ 가슴 뛰는 영업을 시작하라

1장. 올해의 베스트 세일즈맨
멋모르고 자동차 영업에 뛰어들다
편지 쓰기가 가져온 행운

2장. 지하철에서 만난 세일즈 명장
세일즈 명장과의 만남
나는 누구고 무슨 일을 하는가
영업이 어려운 이유
세일즈 명장과의 약속

3장. 죽더라도 내 자존심만은
성공에 대한 절박감을 가져라
첫 계약은 내 손으로

4장. 세상에 죽으란 법은 없다
2억 짜리 벤츠를 팔다

5장.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다
이내화와의 만남

6장. 세일즈 명장의 첫 번째 교육
세일즈의 목적
세일즈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영업활동비는 늘어나지 않게
세일즈에서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
과거를 잊고 세일즈에 인생을 걸어라
[세일즈 명장의 수업 노트]
_세일즈의 목적은 무엇인가?

7장. 세일즈 명장의 두 번째 교육
세일즈의 3가지 프로세스
가망고객의 5가지 조건
명함 주기를 두려워 마라
가망고객을 만나는 3가지 시장
M.T.P.의 법칙
세일즈 명장의 수업 노트
가망고객이란 무엇인가?

8장. 세일즈 명장의 세 번째 교육
세일즈 프로세스 두 번째, ‘고객상담하기’
구매 핑계거리를 제공하라
가장 정확한 언어, 숫자로 말하기
세일즈는 ‘NO’ 하는 순간부터
고객의 거절에는 대항화법으로
웃는 인상과 부드러운 표정짓기
[세일즈 명장의 수업 노트]
_ 고객상담은 어떻게 할 것인가?

9장. 세일즈 명장으로부터 테스트 받다
세일즈 명장의 테스트
[세일즈 명장의 수업 노트]
_고객상담의 주요 포인트 15가지

10장. 영업은 사람의 일, 그러나 결과는 하늘의 뜻
손님을 두 배로!
티켓과 경품 아이디어
홀 매니저의 도움
준비 완료!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새로운 시작

11장. 세일즈 명장의 마지막 수업
소중한 교훈을 얻다
마지막 수업, ‘고객관계관리’
영업사원에게 슬럼프가 찾아올 때
세일즈의 성공 키워드 ‘절박감’
[세일즈 명장의 수업 노트]
_고객관계관리(CRM)는 어떻게 할 것인가?

12장. 성공할 때까지 매일 반복적으로 단순하게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