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구려 2

gkva 2024. 2. 6. 14:11


이벤트로 매일무료 한편씩 볼 수 있던 시절에 접하고 나서 재미있어서 이벤트 끝난 뒤에 나중에 완결이 되면 한번에 몰아보기로 마음을 먹었다.우리가 자세히 모르는 고구려에 대한 소설이라 새로웠고,역사적인 고증이 많은 것도 좋지만 판타지 장르를 더 좋아하는 나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읽었고, 폰으로 이북 보는 것도 좋지만 종이책으로 휙휙 넘겨보는 것이 나한테는 더 좋은 것 같다 :) 요동과 만주가 우리 땅이었으면 문화재 연구도 활발히 해서 고구려 역사도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좋았을텐데 아쉽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의 작가 김진명이 선보이는 필생의 역작.
속도감 있는 전개와 치밀한 구성으로 빚어낸 또 하나의 고구려.

현실과 픽션을 넘나들며 펼치는 과감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대한민국 역사소설의 새로운 장을 연 작가 김진명. 그가 데뷔 당시부터 숙원해온 작품 고구려 를 들고 새롭게 독자들을 찾는다. 오래전부터 기획되었던 김진명의 고구려 는 고구려 역사 중 가장 극적인 시대로 손꼽히는 미천왕 때부터 고국원왕, 소수림왕, 고국양왕, 광개토대왕까지 다섯 왕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그중 이번에 출간된 1~3권은 미천왕의 일대기를 담았다.

이 책은 작가 김진명이 그간의 작품들에서 선보여왔던 통쾌한 역사 해석과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짜임새 있는 구성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개성 있는 인물의 등장과 박진감 넘치는 상황 묘사로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나라 고구려 의 이야기를 극적으로 풀어내 흥미를 더한다. 저자는 당시의 고구려 상황과 함께 최근의 급변하는 동북아 정세까지 아우르며 고구려 역사 바로알기 를 시도한다.


숙신
주 대부의 시련
군사 원목중걸
최비의 셈법
한상보도
일진일퇴
밥 푸는 을불
아달휼
을불, 숙신을 얻다
세상에 나온 청패
병법을 역이용하다
옥에 갇힌 재사
대방지계
재사의 정체
번나발과 태수
최비의 초청
동생이 되어버린 모용외
다루를 찾는 부녀
숙신의 세월
창조리의 손님
기상천외의 지략
평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