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영어가 쉬워지는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기초를 다진 학습자들이 좀 더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는 중급 문법서인"해커스 그래머게이트 인터미디엇" 입니다.총 110 레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려운 문법 용어 대신자연스럽고 간단한 풀이로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미국 회화교재에서 본 듯한 삽화 스타일의 대화문이스피킹 교재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110개 레슨이 많아 보여도 2페이지 구성이라 부담스럽지 않습니다.학습 진도표 (서두 수록)를 따라서 나만의 플랜을 세우고,착실하고 꾸준히 따른다면1-2달내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간략한 설명과 도표, 그래프를 통해 문법 내용을 정리하고,예문을 통해 문법의 활용을 익히며 복습하는 방식입니다.mp3를 따라 소리내고 말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참고할 내용(관련 레슨), 부록 링크를 통해추가 학습이 용이하도록 표기하였습니다.연습문제는 재밌고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대화문이나 이메일, 광고 같은 실용적인 지문에문장 완성 문제가 자주 있어서 스피킹, 라이팅 훈련 에도 도움이 됩니다.인터미디엇은 초보자를 위한 베이직보다좀 더 자세하고 깊게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실생활에서 쓰이는 문법 중심으로독해와 회화 표현에서 활용할 바가 많았던 것 같네요.체크업 테스트에서는 일부 4-5 레슨씩 묶어,앞서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과 확인 점검을 합니다.틀린 갯수와 문제에 따라 해당 레슨을 다시 공부하는 기회가 됩니다.적절하고 재밌는 양질의 문제 구성이 장점이라 생각됩니다.문법 이해를 끝내고 관련 문제를 다 풀었다고 해도,반복해서 읽고 영어의 틀이 자연스런 내 것이 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Appendix에서는 레슨별 주요 내용과 알아야 할 사항, 유용한 표현이 실려있습니다.영어의 문장 성분과 be동사와 일반동사, 형태 변화, 불규칙 동사,시제, 축약형, 조동사, 장소 이름, 동사 표현, 형용사+전치사 표현, 명사+전치사 표현이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빼놓지 말고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기초 단계를 지나 좀 더 영문법을 배우고,간추려 정리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해커스라는 이름에 걸맞는 만족스러운 교재였습니다.

기초 영문법을 다진 중급 학습자들을 위한 실용 영어문법 추천 책!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고 쓰는지 분석, 관찰하여 가장 중요한 문법 포인트를 총 110개의 LESSON으로 담아낸 영어문법책이다. 어려운 문법 용어 대신 쉬운 문법 설명과 다양한 삽화를 통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하였고 실생활용 예문과 다양한 유형의 연습문제를 통해 영어문법뿐만 아니라 영어회화, 영어작문, 영어독해 능력도 기를 수 있다. 해커스영어(www.Hackers.co.k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스피킹?라이팅 훈련 워크북 을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영어회화/영어작문 훈련이 가능하다. 영어문법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하고 싶은 학습자들은 해커스 동영상강의 포털 챔프스터디(www.ChamapStudy.com)에서 해커스 선생님들의 명쾌한 강의와 함께 학습이 가능하다. 더불어, 실시간 토론과 정보 공유의 장인 해커스영어 사이트(www.Hackers.co.kr)와 점프해커스(www.JumpHackers.com)에서 교재 학습 중 궁금한 점을 다른 학습자들과 나누고, 다양한 무료 영어 학습 자료를 이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 무료 자료 제공 1) 무료 동영상강의 (www.HackersTalk.co.kr) 2) 스피킹, 라이팅 훈련 워크북(PDF) + 워크북 MP3 (www.HackersTalk.co.kr) 3) 예문해석 자료 (www.HackersTalk.co.kr) 4) 해커스톡 기초영어 어플 이용 쿠폰 수록 ■ 별매 정보 예문 음성 MP3 별매 (www.HackersTalk.co.kr)

책의 특징
책의 구성
GGI 200% 활용 방법

1. 현재와 현재진행
Lesson 1 He is busy be동사 (am/is/are)
Lesson 2 She is selling books 현재진행시제
Lesson 3 He works at a bank 현재 시제 (1)
Lesson 4 He knows her. 현재 시제 (2) 현재진행 시제로 쓰지 않는 동사
Lesson 5 Im doing vs. I do 현재진행 시제와 현재 시제

2. 과거와 과거진행
Lesson 6 Amys dad met her mom 30 years ago. 과거 시제
Lesson 7 He was reading a book. 과거진행 시제
Lesson 8 I did vs. I was doing 과거 시제와 과거진행 시제
Lesson 9 She used to take the bus every day. used to

3. 현재완료와 과거완료
Lesson 10 It has snowed for three days. 현재완료 시제 (1) 계속
Lesson 11 She has worked at a library before. 현재완료 시제 (2) 경험
Lesson 12 I have done vs. I did 현재완료 시제와 과거 시제
Lesson 13 She has been waiting for an hour. 현재완료진행 시제
Lesson 14 I have done vs. I have been doing 현재완료 시제와 현재완료진행 시제
Lesson 15 When he got to the bus stop, the bus had already left. 과거완료 시제

4. 미래, 미래진행과 미래완료
Lesson 16 She will become a famous painter one day. Will
Lesson 17 Im going to miss the train. am/is/are going to
Lesson 18 They are watching a soccer game tonight. 미래를 나타내는 현재진행 시제와 현재 시제
Lesson 19 She will be studying Spanish at 8 p.m. tomorrow. 미래진행 시제
Lesson 20 She will have graduated by this time next year. 미래완료 시제
Lesson 21 He will call her when he leaves the house. 시간, 조건을 나타내는 문장에서의 미래

5. 조동사
Lesson 22 Lisa can walk. can (능력, 가능)
Lesson 23 It could belong to James. could (추측)
Lesson 24 He might eat at the restaurant. might와 may (추측)
Lesson 25 He must be scared. must (강한 추측)
Lesson 26 They must stay in the bus. must와 have to (의무)
Lesson 27 He should exercise. should (충고, 조언 등)
Lesson 28 He had better be careful. had better (강한 충고)

6. 의문문
Lesson 29 Is it raining outside? 의문문 (1)
Lesson 30 Who did Rachel invite? 의문문 (2) 의문사 who/what/which
Lesson 31 Do you know where the dog is? 간접의문문
Lesson 32 Ritas birthday is tomorrow, isnt it? 부가의문문과 부정의문문

7. 수동태
Lesson 33 The fence was painted. 수동태 (1)
Lesson 34 The new city hall will be designed by a French architect. 수동태 (2)
Lesson 35 Justin was given a skateboard. 수동태 (3)

8. -ing와 to 부정사
Lesson 36 Playing chess is difficult 주어로 쓰는 -ing와 It ~ to + 동사원형
Lesson 37 They enjoyed watching the game 동사 + -ing
Lesson 38 She wants to drink some coffee. 동사 + to + 동사원형
Lesson 39 Hannah likes working in the garden. 동사 + -ing/to~
Lesson 40 He wants the clerk to find the book. 동사 + 목적어 + to~/-ing
Lesson 41 He made her laugh make/help/see 등 + 목적어 + 동사원형
Lesson 42 He boiled some water to make spaghetti. 목적을 나타내는 to + 동사원형
Lesson 43 Im happy to be back. 형용사 + to + 동사원형
Lesson 44 I dont know what to do during my vacation. 의문사 + to + 동사원형
Lesson 45 Im thinking about moving to a bigger apartment. 전치사 + -ing
Lesson 46 She spent two hours getting ready. -ing와 to + 동사원형을 사용한 다양한 표현들

9. 명사
Lesson 47 There is a cup on the table. There is water in the cup.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1)
Lesson 48 This bread has cheese in it.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2)
Lesson 49 We bought some new furniture.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3)
Lesson 50 Can you pass me those scissors? 단수, 복수에 주의해야 할 명사

10. 관사
Lesson 51 They want to watch a movie. a/an과 the (1)
Lesson 52 A baby needs more sleep than an adult. a/an과 the (2)
Lesson 53 The sun rises in the east. the를 쓰는 경우와 쓰지 않는 경우 (1)
Lesson 54 Is Mr. Smith at home? the를 쓰는 경우와 쓰지 않는 경우 (2)

11. 대명사와 소유격
Lesson 55 Did she meet him at the party? 사람 또는 사물을 가리키는 대명사
Lesson 56 What is Mr. Elliotts address? 소유를 나타내는 -s와 of
Lesson 57 Id like to introduce myself. myself/yourself 등
Lesson 58 My brother has a car, but I dont have one. one과 ones

12. 수량 표현
Lesson 59 I have some tickets for a play. some과 any
Lesson 60 Theres no milk. no와 none
Lesson 61 All people need exercise. all/every/each
Lesson 62 There are many rooms in this house. many/much, a lot of/lots of, (a) few/(a) little
Lesson 63 Some of the flowers are yellow. some/many/all of 등
Lesson 64 Both houses are downtown. both, either, neither

13. 형용사와 부사
Lesson 65 She got a new camera. 형용사
Lesson 66 crying baby, broken toy -ing와 과거분사 (1)
Lesson 67 interesting vs. interested -ing와 과거분사 (2) 감정을 나타내는 형용사
Lesson 68 The car is moving slowly. 부사
Lesson 69 bright vs. brightly 형용사와 부사 (1)
Lesson 70 Nick is a fast learner. vs. Nick learns fast. 형용사와 부사 (2)
Lesson 71 Its located downstairs. 장소, 시간, 빈도를 나타내는 부사
Lesson 72 The water is too cold! too와 enough
Lesson 73 Your dog is so cute! so와 such

14. 비교급과 최상급
Lesson 74 The backpack is smaller and more expensive. 비교급 (1)
Lesson 75 The water is much deeper than it looks! 비교급 (2)
Lesson 76 The wallet is the smallest and the most expensive. 최상급 (1)
Lesson 77 Whats the tallest building in the world? 최상급 (2)
Lesson 78 The backpack is as expensive as the belt. as ~ as (1)
Lesson 79 Sarahs cooking is just as goog as her mothers. as ~ as (2)

15. 전치사와 구동사
Lesson 80 Hes watching the birds at the window.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at, in, on (1)
Lesson 81 We heard some wonderful music at the concert.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at, in, on (2)
Lesson 82 Ill see you at 8:30.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at, on, in (1)
Lesson 83 At first I didnt like living in the city.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at, on, in (2)
Lesson 84 She has been abroad for five years.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for, during, until/till, by, after, in
Lesson 85 We are going to Italy by train! 기타 전치사 by, with, in, for, on
Lesson 86 Tara chose the bag because of its color. 두 단어 이상으로 된 전치사
Lesson 87 Can you find the difference between these two pictures? 명사 + 전치사
Lesson 88 Im curious about your book. 형용사+전치사
Lesson 89 Lets talk about it later. 동사 + 전치사
Lesson 90 Paul is working out. 구동사

16. 접속사와 절
Lesson 91 While he was playing outside, he broke the window. while, until, by the time
Lesson 92 As I was standing at the bus stop, a man asked me for directions. as
Lesson 93 She studies law so that she can become a lawyer. so that
Lesson 94 Although the food was spicy, she liked it. although, though 등
Lesson 95 Cleaning his room, he found some money. -ing 구문

17. if와 가정법
Lesson 96 If Chris is busy, shell be at home. if (1) if + 주어 + 현재 시제
Lesson 97 If she felt well, shed visit her friend. if (2) if + 주어 + 과거 시제
Lesson 98 If she had brought her camera, she wouldve taken a picture. if (3) if + 주어 + 과거완료 시제
Lesson 99 I wish I had blue eyes like Caroline. I wish

18. 관계절
Lesson 100 She met a man who had a beard. 관계대명사 (1) 주격 관계대명사 who/which/that
Lesson 101 He is the man who she saw in the newspaper. 관계대명사 (2) 목적격 관계대명사 who(m)/which/that
Lesson 102 Amy is the girl whose hair is blond. 관계대명사 (3) whose와 what
Lesson 103 Joe, who drives a bus, is his favorite uncle. 관계대명사 (4)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 who/which
Lesson 104 Im thinking about the time when I first met you. 관계부사 when/where/why

19. 간접화법
Lesson 105 Kathy said that Ginas house was huge. 다른 사람의 말을 전달하기 (1)
Lesson 106 The doctor told Tim that he was very healthy. 다른 사람의 말을 전달하기 (2)
Lesson 107 It is said that elephants have good memories It is said that ~

20. 다양한 문장들
Lesson 108 There are a lot of people watching the fashion show. there + be동사
Lesson 109 So do I, I think not so, neither, not
Lesson 110 He thinks that she is beautiful. that

CHECK UP TEST
TEST 1 현재와 현재진행
TEST 2 과거와 과거진행
TEST 3 현재완료와 과거완료
TEST 4 미래, 미래진행과 미래완료
TEST 5 조동사
TEST 6 의문문
TEST 7 수동태
TEST 8 -ing와 to부정사
TEST 9 명사
TEST 10 관사
TEST 11 대명사와 소유격
TEST 12 수량 표현
TEST 13 형용사와 부사
TEST 14 비교급과 최상급
TEST 15 전치사와 구동사
TEST 16 접속사와 절
TEST 17 if와 가정법
TEST 18 관계절
TEST 19 간접화법
TEST 20 다양한 문장들

APPENDIX
1. 영어의 문장 성분
2. be동사와 일반동사
3. 주의해야 할 형태 변화
4. 불규칙동사
5. 시제
6. 축약형
7. 조동사
8. 주의해야 할 장소 이름
9. 익혀두면 유용한 명사 + 전치사 표현
10. 익혀두면 유용한 형용사 + 전치사 표현
11. 익혀두면 유용한 동사 표현

ANSWERS

INDEX